머 리 머리를 깊숙이 골고루 누르면서 풀어주면 군살뭉치가 만져지며 이를 누르면서 풀어주면 눈이 시원해지고 머리도 맑아지며 골치아픈 것이 바로 없어지며 머리로 가벼워진다.
얼 굴
마사지
얼굴 경락마사지는 적당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좋게 해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고 하루중 언제든지 할 수 있지만 특히 잠들기 직전과 아침에 깨어났을때 피곤할 때 하면 효과가 좋다.
유방,유두
마사지
유방의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젖샘의 발육을 촉진하기 때문에 임신 24주(7개월)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따라서 유방마사지와 유두마사지를 같이해서 젖꼭지가 외부자극에 익숙해 질 수 있다면 출산후 아기가 빨아도 헐거나 갈라지는 트러블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
복 부
마사지
복부마사지를 함으로써 빠른 오로배출과 자궁수축에 큰 도움이 되며 방광과 장기능이 좋아지며 튼살과 과다한 지방이 제거되어 복부내 탄력을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부종과 복부비만 예방에 큰 효과를 준다.
팔을 잘 풀어주면 팔놀림이 가벼워지며 어깨 근육이 여러곳으로 연결된 곳으로 정성껏 골고루 풀어주어야 호흡계, 순환계에 특효이며 견갑골 쪽을 풀어주면 어깨선이 늙지않는다. 그러므로 어깨의 혈은 비만뿐 아니라 어깨결림과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크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손끝이 굳어지고 손이 저리면 감각이 무뎌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모든 순환의 장애는 모세혈관의 순환장애로부터 온다. 따라서 손을 잘 훑어주는 것은 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발은 제2의 심장이다. 발마사지를 통해 발을 자극하면 전신의 신경자극으로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심장의 기능은 발자극을 통한 마사지 지압과 걷기 등을 통해 강화시킴으로써 전신의 기능 강화 및 건강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체중 말단에 위치한 발이지만 소홀히 하여 차게하면 가장 중심부인 심장에까지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다리 여성 호르몬의 과다분비로 조직의 이완, 영양결핍, 산소공급 부족, 해독기능 저하, 림프순환, 혈액순환으로 발생되는 문제들을 다리 마사지를 통해 풀어줌으로써 뭉치고 뻣뻣한 곳과 다리부종을 현저하게 줄여주어 예쁜 다리로 만들어준다.
케 겔
운 동
골반과 질근육 단련운동을 통해 요실금의 예방과 치료는 물론 여성의 성기능까지 향상시킨다. 산후체조를 할 때 또 변기에 앉아서도 수유중에도 실시할 수 있다. 이 운동은 조였다 풀었다 오므렸다 폈다를 반복하며 횟수는 하루 최대 400번까지 실시할 수 있다.
안면 림프
마사지
안면 마사지는 림프(목옆, 턱밑, 겨드랑이, 서혜부 등 인체의 일부에 모였는 기능으로 식균작용, 영양과 노폐물 배설을 관리)의 활성화와 혈액순환을 돕는 목과 턱을 자극하여 기미, 안면부종을 감소시키고 임신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경감시키는데 있다.
자궁저부
마사지
늘어난 자궁은 자궁저부마사지를 통해 자궁수축을 자극하여 정상으로의 회복을 돕고 자궁이완과 무력증으로 인한 출혈을 조정하여 원래 상태의 자궁위치로 돌려줌으로써 산모의 건강을 좀더 빨리 증진시킬 수 있다.
스트레칭
체 조
출산후 긴장된 몸과 정신을 풀어줌으로써 몸의 컨디션을 조절해 주고 좀더 편안하고 보다 자유롭고 쉬운 움직임을 통해 근육운동의 상호작용과 행동반경을 넓혀주어 몸의 회복과 유연성을 유지시켜 산모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아 기
마사지
마사지를 해주면 아기의 면역세포가 증가해 피부자극을 통해 혈액순환과 장기의 원활한 움직임을 도와주고 잠투정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발휘하며 뇌와 연결되는 말초신경을 자극해 집중력과 창의력 향상에도 좋고 근육, 뼈, 피부의 유연성을 길러 근육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쭉쭉이
체 조
아기에게 쭉쭉이체조를 해줌으로써 피부자극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근육, 뼈, 피부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근육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성장발육과 행동반경을 넓혀 온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어 행복한 아기의 모습을 만들어준다.